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EventLoop
- singleton
- SampleApp
- swift
- Xcode
- philipshue
- Architecture
- iot
- designpattern
- LifeCycle
- tuist
- state
- WiFi
- builder
- 문법
- isolate
- flutter
- uikit
- OpenAI
- SwiftUI
- WWDC24
- concurrency
- GIT
- factory
- AppleDeveloper
- Adapter
- network
- weatherkit
- dart
- dartz
Archives
- Today
- Total
Jaebi의 Binary는 호남선
Project - GifscribeIt 본문
목차
Ideation
- 뭔가 Trendy하고 요즘 유행하는(?) 미디어를 사용한 앱을 만들고 싶음
- Giphy를 사용하여 주어진 상황, 이미지, 영상을 단 하나의 Gif로 표현 → Gifscribe It
Game같은 UI의 Balance Game
- iOS 앱 단독으로 개발 할 예정
For | 주어진 상황, 이미지, 영상을 단 하나의 Gif로 창의적이게 표현 |
Who | Trendy People :) |
What | Vote up/down 시스템 |
Wireframe
User Flow
Environment
- Xcode 및 MacOS Version
- Xcode 15.4 / MacOS Sonoma 14.5
- 의존성 관리도구
- SPM
- Minimum Target
- iOS 17
Tech Stacks
View Drawing | UIKit, SwiftUI | 제일 최신인 SwiftUI 선정 |
Architecture | MVC, MVP, MVVM, VIPER, TCA, Redux, etc. | SwiftUI에 최적화 된 TCA선정 |
Asynchronous | GCD, Async/Await, RxSwift, Combine | Built-in Framework이고 프로젝트 규모가 작음으로 Async/Await 선정 |
Library | ComposableArchitecture, FirebaseAuth, Moya | 최대한 외부 라이브러리 의존성 지양, 필요시 업데이트 할 예정 |
TODOs
Status | Category |
초기 구조 설정 | |
CI/CD | |
앱 스토어 설정 작업 | |
네트워크 설계 및 구현 | |
에러 핸들링 설계 및 구현 | |
공통 로직 구현
|
|
Firebase Auth 사용 Authentication 구현
|
|
자동 로그인 구현
|
|
Giphy API 연동
|
'Pro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ample App] 계산기 App Copy (0) | 2024.01.13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