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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bile Clean Architecture 본문
목차
Clean Architecture
- 좋은 소프트웨어 설계의 목표:
- 필요한 시스템을 만들고 유지보수 하는데 투입되는 인력 최소화
- 새로운 기능이 출시 할때마다 비용 증가 X
- 비용 최소화, 생산성 최대화
- 아키텍처는 형태에 독립적, 실용적 이여야 함
- 공통적인 목표는 관심사의 분리
- 계층으로 분리하여 관심사 분리
- 각 아키텍처는 최소한의 업무 규칙을 위한 계층과 사용자와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위한 또 다른 계층 하나를 포함
- 프레임워크 독립성
- 테스트 용이성
- UI 독립성
- 데이터 베이스 독립성
- 모든 외부 에이전시에 대한 독립성
- 다양한 기능들을 병렬 및 개별적으로 개발 가능
- 한 인원은 API서비스만 작업 - 데이터 모델 정의와 각 API가 받고 주는 항목만 작업 가능
- 다른 인원은 Use Case 작업 -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데 데이터가 어디서 왔는지와 어떠한 형태로 되어있는지 알 필요가 없음
- Standard Coding Style을 강제화 함, 앱이 커지고 기능이 많아지면서 지저분한 코드가 생성되는데, 이러한 코드 분리를 통해 해당 이슈를 어느정도 방지
- Clean Code와 Maintainable App을 위한 소프트웨어 디자인
- 코드를 각각 독립적인 레이어로 분리
- Dependency Flow: Entities는 의존성이 없으며, Use Cases는 entities만 의존, etc.
Refer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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